문화 / Culture

스페이스 마케팅, 공간을 통해 브랜드를 경험하다

오늘날 소비자들은 단지 필요에 의해 물건을 사지 않는다. 원하는 것은 물건 그 이상의 것. 취향과 생활 양식을 반영한 가치다. 어떤 사람에 대한 정보는 그가 사용하는 브랜드를 통해 짐작할 수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브랜드라는 이름으로 구현된 가치가 곧 개인을 나타내는 표상이자 또 다른 자아가 되기 때문이다.​이러한 소비 패턴의 변화를 감지한 기업들은 오프라인 공간에 주목했다. 판매는 온라인의 편리성을 적극 활용하되, 오프라인은 밀도 높은 브랜드 경험 제공에 집중하는 것이다. 오프라인 매장은 그것의 강점을 내세워 제안하고자 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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