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 마케팅, 공간을 통해 브랜드를 경험하다
독서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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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6 15:00
오늘날 소비자들은 단지 필요에 의해 물건을 사지 않는다. 원하는 것은 물건 그 이상의 것. 취향과 생활 양식을 반영한 가치다. 어떤 사람에 대한 정보는 그가 사용하는 브랜드를 통해 짐작할 수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브랜드라는 이름으로 구현된 가치가 곧 개인을 나타내는 표상이자 또 다른 자아가 되기 때문이다.이러한 소비 패턴의 변화를 감지한 기업들은 오프라인 공간에 주목했다. 판매는 온라인의 편리성을 적극 활용하되, 오프라인은 밀도 높은 브랜드 경험 제공에 집중하는 것이다. 오프라인 매장은 그것의 강점을 내세워 제안하고자 하는